다이슨 전 제품 , 1호 데모 스토어 여의도 IFC몰 오픈
다이슨 전 제품 , 1호 데모 스토어 여의도 IFC몰 오픈
  • 김현동
  • 승인 2021.01.14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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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01월 14일] - 다이슨 전 제품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데모 스토어가 등장했다. 2018년 다이슨 코리아 설립 이후, 전 제품군을 한 자리에 모아 두고 일반 대중을 상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1호 공간이다. 제품 시연, 테스트 및 다이슨 전문가의 맞춤형 상담을 거친 후 제품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토마스 센테노(Tomas Centeno) 대표이사는 “다이슨 매장을 ‘데모 스토어’라고 부르는 이유는 주된 목적이 고객들이 데모 스토어에서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시연(demo)해 보며, 매장의 엑스퍼트들로부터 핵심 기술과 작동 방식을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더욱 강화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데모 스토어(Dyson Demo Store Seoul IFC Mall)는 지난 2019년 10월 서울 용산구에 헤어 케어 전 제품에 대한 체험 및 판매 공간인 ‘팝업 데모 스토어 뷰티랩(Dyson Pop-up Demo Store Beauty Lab)’을 선보인 이후 두 번째 체험 공간이다. 하지만 일부 제품 한정으로 선보였으며, 전 제품군을 판매하는 데모 스토어 오픈은 IFC몰이 처음이다..

총 323㎡(98평) 면적으로 공간이 구성되어 있으며, 엔지니어로부터 교육받은 전문가 ‘엑스퍼트’가 상주하며 제품의 최신 기술과 사용 방법을 안내한다. 대표 상품인 ‘무선 청소기 제품존’에서는 전 제품을 시연해 볼 수 있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크기별 먼지와 오염물질을 매장에서 직접 청소해보며 일대일 상담을 통해 주거 환경과 생활 패턴에 맞는 제품을 안내받을 수 있다. 현장에서 청소기의 완드(봉) 부분을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구매도 가능하다.


‘헤어 케어 제품존’에서는 예약 및 현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샴푸부터 헤어 스타일링까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와 ‘에어랩 스타일러’를 구매할 경우 레더 케이스에 이니셜을 무료로 새겨주는 ‘인그레이빙(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에어랩 스타일러는 니즈에 맞게 스타일링 툴을 조합하여 구매 가능하며, 공식 채널에서만 판매하는 블랙 퍼플 에디션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기청정기 및 가습기 제품존’과 ‘조명 제품존’에서는 더 쾌적하고 안락한 집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와 ‘라이트사이클 모프 조명’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집안의 습도, 온도, 오염물질의 농도에 반응하는 공기청정기와 조도에 반응하는 조명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꾸려져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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