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황토사과축제, 17회는 온라인으로 개최
예산황토사과축제, 17회는 온라인으로 개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11.1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1월 19일] -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예산황토사과축제가 오는 21~22일 양일에 걸쳐 온라인에서 열린다. 주최측은 사고 소비 촉진을 장려하고자 워킹스루 및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 판매를 기획하는 등 과수농가 돕기에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충남 예산군이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사과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지난 1983년 제1회를 시작으로 격년제로 개최됐으나, 지난해부터 축제의 연속성 유지와 예산황토사과의 홍보를 극대화하고자 매년 개최하는 것으로 변경돼 올해는 17회를 맞는다. 온라인 중심의 비대면 방식을 결합한 형태 또한 처음 시도하는 방식인 것.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태풍, 긴 장마까지 겹치면서 작황 불황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과수농가에 시름을 달래고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에 초점을 맞췄다. 이 외에도 문화 행사, 지역민들을 위한 오프라인 애플마켓을 운영 둥 비대면을 강조한 온·오프라인 방식이 동시에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온라인 축제 홍보 뮤직비디오 공연 △온라인 품평회 및 전시회 △가수 홍진영과 함께하는 예산황토사과 개막 퍼포먼스 △유튜브TV생중계 ‘집콕-애플 라이프’ 예산 황토사과 이색 건강 쿠킹 Show △알토란 같은 남자 김하진의 요리 인문학(초간단 요리강의) △미스트롯 한가빈의 축하공연 △현장속으로! 워킹스루 직거래 장터 △구매하고, 이득보고 예산황토사과 온라인 쇼핑몰 ‘애플마켓’ 등이 진행된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코로나19로 모든 것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농산물 판매·유통 시장 역시 오늘의 위기를 기회로 바꿔 지역 과수농가뿐 아니라 농특산물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며 “이번 제17회 온라인 예산황토사과축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