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의 본능 터치, 인텔 코어 프로세서 … 10세대 i9·i7 주목!
게이머의 본능 터치, 인텔 코어 프로세서 … 10세대 i9·i7 주목!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11.04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1월 04일] - 게이머가 민감하게 따지는 부분에 CPU는 성능과 연관하는 요소다. 크게 효율과 속도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제품을 가리는데 속도만 빠를 뿐 전력 소모가 많으면 가정에서 사용하기는 부담스럽고, 효율은 우수하나 속도가 느리다면 이 또한 탈락 요건이다. 그 점에서 인텔 10세대는 낮은 전력 소모량 대비 5.3GHz를 가볍게 넘기는 빠른 속도가 PC사용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물론 이러한 인기를 틈타 시장에는 두 가지 형태의 제품이 유통되는데 일명 병행수입이라 불리는 제품과 정식 유통사를 통해 공급되는 제품이다. 전자는 제품이 문제가 생겼을 때 지원에서 제외된다. A/S라 불리는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것인데 소수의 사용자는 시피유가 무슨 고장이냐? 라는 가능성이나 혹은 병행수입도 인텔에서 생산한 제품이라는 이유로 가격적인 이점을 추구한다.

어디까지나 사용자의 선택이나 병행수입을 막을 수는 없지만, 한 가지 예시에 주목하시라. 수요 대비 공급이 원활하지 않자 시피유의 마킹을 지우고 인위적으로 조작한 제품이 유통된 사례가 실제 있다. 불과 1년 전에도 발생했던 사건으로 당시에도 병행수입 제품을 사용한 PC에 쓰였기에 사용자는 문제가 발생하기 직전까지도 몰랐다는 것이 공통된 의견이다.

이처럼 사건과 사고는 우리가 우려하지 않은 사이에 갑자기 닥친다. 물론 대비할 것인가 혹은 애초에 문제의 싹을 잘라낼 것인가는 사용자의 의지와 연관한다는 내용은 변함없다. 비단 시피유 뿐만이 아닌 모든 PC 부품은 정식 유통사를 통해 공급하는 정품이 존재한다. 시피유는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가 공급한 제품만이 정품으로 분류한다.


이들 유통사가 수시로 이벤트를 열고 정품 사용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것 또한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는 것을 미연에 예방하자는 차원이다. 마찬가지로 내달 10일까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게이머의 본능을 깨워라’ 프로모션 통해 정품 사용 장려에 나선다. 온라인 컴퓨존, 샵다나와, 에누리, 행복쇼핑, 아이코다, 조이젠, 시스기어, 한성컴퓨터, 오마이피씨, 양컴, 마켓인벤,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영재컴퓨터, 마이피씨샵,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이피씨존, 블루아이티컴, 별에서온컴퓨터, 컴파크씨앤씨 등 조립 PC 쇼핑몰이 공통으로 동참을 알렸다.

주요 대상 시피유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점으로 i7, i9 및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가 해당한다. 이들 제품 사용자는 퀴즈에 응모할 수 있다. 물론 병행수입 제품일 경우는 참여할 수 없다. 인텔은 코어 i9-10900K 프로세서를 통해 데스크탑 사용 환경에서 10코어 20스레드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최대 동작 속도는 5.3GHz로 현존하는 단일 시피유 가운데 가장 빠른 수치다.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는 18코어 36스레드에 달한다.

한편, 구매 이벤트와 함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형태이며, 사용중인 시피유가 정품인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리얼시피유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다. 정품 CPU 등록 제품은 3년간 무상 A/S 지원은 물론 소프트웨어의 문제도 원격으로 점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