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가 탄복하다. 에이수스 RT-AX86U, RT-AX82U 유무선 공유기 출시
게이머가 탄복하다. 에이수스 RT-AX86U, RT-AX82U 유무선 공유기 출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10.26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0월 26일] - ▲어중간히 빨라봤자 눈길도 안주는 분야 ▲가정마다 기본으로 들어가는 필수 품목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필수품. 다름아닌 공유기가 해당한다. 최근에는 Wi-Fi 6 규격으로 성능이 상승하면서 5G 라 불리는 환경이 대세라 불린다.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냉장고와 게임기까지 모든 것에 IP가 필요해지면서 공유기는 과거의 기능 중심이던 것이 속도 경쟁으로 옮겨갔고 이제는 수신지역 확대로 치다고 있다.

핵심 기능이라 일컫는 MESH는 벨킨 링크시스를 시작으로 티피링크가 뒤이어 도입했고 국산 브랜드로는 아이피타임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완벽하지는 않지만 기존 공유기로만 가능한 MESH 망 구현을 알린 바 있다. 음영지역을 없애고 속도 저하를 막는다는 점에서 과거 1대 공유기로만 모든 대역을 아우르고자 했기에 발생했던 자잘한 문제가 대폭 축소된 것이 달라진 점이다.

금일 이러한 시장 변화에 에이수스가 후발주자로 합류한 건 당연한 현상이다. 듀얼 밴드 Wi-Fi 6(802.11ax)를 기반으로 유무선 공유기 RT-AX86U, RT-AX82U를 공개한 것도 최근 시장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신호가 도달하는 대역에 음영을 최소한다는 것이 핵심임을 내부에서 제대로 파악했다는 정황이다.

베스트셀러인 RT-AC86U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RT-AX86U는 블랙 컬러 외형에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레드 컬러로 강인해짐을 암시한다. RT-AX82U는 최대 5,400Mbps의 Wi-Fi 6 속도를 제공하고 ASUS만의 Aura RGB 조명 효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핵심은 160MHz 채널 기반의 최대 5,700Mbps의 속도를 가진 Wi-Fi 6 기술이다.

동시에 게임에 최적화 됨을 강조했다.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는 “강력한 성능, 넓은 커버리지, 게임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으로 게이머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도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라는 메시지를 연일 강조하며, 게이머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섰다.


ASUS RT-AX82U 유무선 공유기

Wi-Fi 6에 ODFMA, MU-MIMO 결합으로 다중 장치 환경에서 향상된 네트워크 전송 효율성과 향상된 무선 커버리지를 강조했다. 다중 접속에도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내세웠고, 특히 게임 시장을 겨냥해 게임에서 강한 면모를 강조한다.


ASUS RT-AX86U 유무선 공유기

2.5Gbps 속도의 WAN, LAN 포트를 기본 배치했다. 엔비디아의 GeForce NOW 권장 라우터 선정될 만큼 게임에 최적함을 강조한 제품이다. 보안 기능인 AiProtection Pro는 자녀 보호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타 AiMesh 호환 ASUS 라우터와 연결시 통합된 SSID를 통해 음영지역이 없는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

한 줄 평 : 요즘 공유기 시장, 에이수스가 대세라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