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x 기가바이트 노트북, 맞손전략 ‘디지털위크’ D-5일
위메프 x 기가바이트 노트북, 맞손전략 ‘디지털위크’ D-5일
  • 김현동
  • 승인 2020.10.0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0월 06일] - 누구나 좋은 노트북을 소유하고 싶어 한다. 흔히들 하는 욕망이지만 그 점에서 좋은 노트북이란 명제에 명확한 답이 없다는 건 모든 이가 인정하는 공통된 사실이다. 결국 기준이라면 수용 가능한 가격 요건인데, 주머니가 가벼운데 원하는 노트북에 관심을 두는 건 하등 도움되지 않는다.

그 점에서 할인 혜택을 높이려는 모습이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기에, 뽐뿌나 에누리 그리고 다나와가 존재하는 이유다. 기가바이트 노트북은 이들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동시에 시류에 편승해 효과를 누리는 대표 브랜드로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위메프와 기가바이트가 전략적으로 판매 촉진에 나선 것이 처음은 아니나 매번 나서는 활동에 좋은 효과를 누리는 건 시장이 목말라 하는 방향을 적절히 충족한 탓이 아닐까? 디지털위크로 명명한 행사를 통해 어로스 노트북에 할인에 할인을 추가로 제공하는 건 현시점에 가장 필요한 노트북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팔고, 소비자는 만족스러운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함이 주된 목적이다.


일정은 오늘 11일까지로 불과 5일 남은 상황. 사용자는 최대 25만 원 할인 가능한 5% 디지털위크 전용 쿠폰에 최대 7만 5천 원 할인 가능한 5% 카드 청구할인 (현대/농협/국민/신한/비씨/우리/하나/전북은행카드)을 알뜰히 누릴 수 있다. 이렇게 설명을 해줘도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이 또한 누릴 수 없는 건 매한가지라는 거.

할인 혜택에 덤으로 경품도 지급한다. 그야말로 일거양득 행사를 만들겠다는 작심이 엿보인다. 어로스 17X (AORUS 17X) , 어로스 17G (AORUS 17G) 어로스 15G (AORUS 15G) 시리즈 구매 시 17인치 어로스 노트북 백팩 및 어로스 게이밍 마우스, 장패드, 전용 키보드 스킨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어로스 5 (AORUS 5) 어로스 7 KB(RTX 2060 탑재), SB(GTX 1660Ti 탑재), MB i7 E (GTX 1650ti 탑재) 시리즈 제품 구매 시 액정 보호 필름과 키스킨, 장패드를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단순히 사은품과 할인으로 미끼를 던진 것이라는 오해는 마시라. 17인치 어로스 17X (AORUS 17X) 시리즈와 15인치 어로스 15G (AORUS 15G) 시리즈는 2020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받았고, 스페인 e스포츠 프로게임단 G2 카운터스트라이크 : 글로벌 오펜시브 프로게이머 팀에게 감각적인 타건감의 기계식 키보드와 240Hz 초고속 재생률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등의 스펙으로 1인칭 슈팅 게임 게임용 노트북으로 인정받은 전력이 있다.

디스플레이는 팬톤(PANTONE) 인증을 획득했고, 옴론(OMRON) 스위치를 사용한 기계식 노트북이라는 상징성도 동시에 지닌다. 그냥 노트북도 좋지만, 기왕이면 다방면에 쓸만한 노트북을 추구하는 건 적잖은 돈을 투자해야 하는 노트북이라는 기종에서는 반드시 누려야 할 섭리임에 이번 위메프와 작정하고 만든 기가바이트의 특별한 판매 전략에 눈길이 집중된다.

한 줄 평 : 초등생 조카가 집에서 ZOOM으로 수업받더라. 요즘 노트북이 대세지!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