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젠 아키텍처 크롬북 전용 모바일 프로세서 출시
AMD 젠 아키텍처 크롬북 전용 모바일 프로세서 출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9.28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9월 26일] - AMD가 최대 178% 빠른 웹브라우징 속도를 지원하는 최초의 크롬북 전용 AMD 라이젠(Ryzen) 프로세서와 신형 AMD 애슬론(Athlon) 프로세서를 선보인다.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설계된 AMD 라이젠 및 애슬론 3000 C-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는 크롬북 프로세서 최초로 젠(Zen) 아키텍처 기반으로 오는 2020년 4분기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HP, 레노버(Lenovo)의 신형 크롬북을 통해 시중에 공급된다.


라이젠 3000 C-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는 전작 대비 최대 212% 향상된 성능으로 멀티태스킹 및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며, 내장형 라데온 그래픽 카드(Radeon Graphics)를 탑재했다. 라이젠 7 3700C 모바일 프로세서는 전작 AMD 기반 크롬북 대비 251% 빠른 그래픽 성능으로 최대 104% 향상된 업무 생산성을 지원한다. 이미지 편집 작업 시 최대 152% 빠른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총괄 매니저 사에이드 모쉬케라니(Saeid Moshkelani) 부사장은 “AMD 라이젠 및 애슬론 프로세서를 탑재한 크롬북은 탁월한 CPU 및 그래픽 성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사용자가 온Ÿ오프라인, 이동 중, 혹은 가정에서 원격으로 수업을 듣거나 업무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키고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에이서, 에이수스, 구글, HP, 레노버와의 협력을 통해 AMD 프로세서 기반 크롬북 시스템 수를 확대하고, 여러 라이젠 프로세서 기반 크롬북 시스템에 보다 강력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구글 크롬 OS 부사장 존 솔로몬(John Solomon)은 “크롬북 시장은 매력적인 디자인과 더불어 크롬 OS가 지원하는 업무, 교육 및 게임 등 최고의 기능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AMD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연결성, 장수명 배터리, 탁월한 멀티태스킹 성능을 제공하는 라이젠 프로세서 탑재 크롬북을 더욱 폭넓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