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Mi 밴드5, 화면은 키우고 성능은 높였는데 3만 9,900원
샤오미 Mi 밴드5, 화면은 키우고 성능은 높였는데 3만 9,900원
  • 김현동
  • 승인 2020.09.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이 깡패 3만 9,900원 … 설명이 불필요!

상품성 높인 샤오미 Mi밴드, 이어폰, 프린터




[2020년 09월 08일] - 샤오미가 또 한번 판을 흔들었다. 더 커진 화면에 더 개선한 기능을 더했음에도 이전 세대와 별반 다르지 않은 가격 3만 9,900원을 내걸었다. 새로 선보인 제품은 애플 아이워치, 삼성 갤럭시워치 비교해도 화면이 작기에 뒤진다는 느낌의 화면을 제외한다면 기능상으로는 전혀 손색없다. 샤오Mi 밴드5는 충전 방식을 개선했고, 여성을 위한 생리주기 체크 기능도 추가했다. PPG 센서는 심장 박동을 체크한다.

삼성 갤럭시워치가 노리는 건강보험 틈새시장 공략에도 대응 가능한 제품이라는 여지도 남겼다. 이번 버전에서 미흡한 부분은 다음버전에서 개선하면 되는데다가 가격은 3만 9,900원에 불과해 구매자 입장에서 부담이라는 문턱은 애플과 삼성을 비교해 월등히 우위에 오른다.

샤오미 Mi 밴드 시리즈는 2018년 1월부터 2020년 7월까지 국내 출하량 166만 대를 돌파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한글판 Mi 밴드5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고성능과 편리성을 갖춘 Mi 밴드4의 후속작이다.

스티븐 왕(Steven Wang) 샤오미 동아시아 총괄매니저는 “샤오미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한국 팬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주신 Mi 밴드 시리즈의 신제품인 한글판 Mi 밴드5와 함께 가성비 뛰어난 Mi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폰 2 Basic, Mi TWS 베이직 2 그리고 다재다능한 휴대용 포토프린터를 한국에 출시하게 되었다”며 “샤오미는 향후 10년 동안에도 놀라운 제품을 정직한 가격에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Mi 밴드5(Mi Smart Band 5)

Mi 밴드4보다 상품성을 높였다. 샤오미 최초의 다이나믹 홈 스크린 기능을 지원한다. 1.1인치 대형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20% 커진 화면은 뉴스피드, 알림 등을 위한 공간이 되었다.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최고 밝기 450nit와 함께, 5가지 밝기 조절이 가능한 Mi 밴드5는 직사광선에서도 선명한 시야를 보장한다. 스크래치로부터 화면을 보호하는 2.5D 강화유리 패널도 장착했다.

고성능 PPG 심박수 센서도 탑재했다. 심박수 모니터링 알고리즘은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하도록 더욱 최적화되었다. 따라서 데이터 모니터링의 경우 이전 Mi 밴드4보다 정확도가 높아졌다. 수면 모니터링 정확도 기능은 40% 향상되었고 불규칙한 움직임의 심박수 모니터링 또한 최대 50% 개선되었다.

더불어 Mi 밴드5에는 더 많은 건강 관련 기능이 추가되었다. 수면 모니터링 측면에서는 24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해 얕은수면, 딥슬립, REM 수면, 오후 낮잠까지 기록할 수 있다. Mi 밴드5는 수면 중 심박수를 계산하여 사용자에게 수면 주기에 대한 상세한 분석 보고서를 제공한다.

건강 추적 기능 또한 제공한다. 여성 생리 주기 예측 기능, 진동 알림 기능, 호흡 조절을 조언하는 스트레스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됐다. 야외 런닝, 파워 워킹, 승마, 실내 달리기, 수영, 헬스, 실내 싸이클링, 일립티컬, 줄넘기, 카누, 런닝 머신, 자유 조깅 등 11종의 다양한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며, 보행 감지, 속도 알림, 높은 심박수 경보 알림 또한 알려준다. Mi 밴드5는 최고의 스마트 피트니스 파트너로 재탄생했다.

원-스텝 플러그인 마그네틱 방식으로 충전한다.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4일 연속 사용을 지원한다. 멀리서도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휴대폰과 페어링할 수 있는 편리한 원격 사진 제어 기능도 제공한다.


Mi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폰 2 Basic(Mi True Wireless Earphones 2 Basic)

블루투스 소형 이어폰으로 AAC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고 터치 컨트롤, 20시간에 이르는 사용 시간, USB-C 충전을 지원한다. 특히 인이어 감지 기능을 탑재해 귀에서 떼어 내면 자동으로 음악 재생을 멈추는 스마트 기능과 화상회의에 필수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갖췄다.


Mi TWS 베이직 2(Mi True Wireless Earbuds Basic 2)

초경량 및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갖추어 통화나 운동할 때 편안한 착용감을 보장한다. 다기능 버튼만 누르면 음악과 통화 제어가 가능하며 음성 도우미 또한 활성화할 수 있다. Mi TWS 베이직 2는 블루투스 5.0 기술과 향상된 연결성이 특징으로 초기 설정 후 자동 페어링 및 싱글 이어 모드도 지원한다. Mi TWS 베이직 2는 4시간 연속 재생 및 케이스와 제품 충전을 합쳐 12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Mi 휴대용 포토프린터(Mi Portable Photo Printer)

데일리 스냅사진을 출력하는 완벽한 포켓 사이즈 스마트폰 액세서리다. 5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갖췄으며, 2 x 3인치 크기의 스티커용 사진 20장을 한 번의 충전으로 출력할 수 있다. 블루투스 5.0과 최대 3개의 기기와의 동시 연결을 지원하며, 미홈(Mi Home) 앱을 통해 필터와 증강현실 효과를 이용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Mi 휴대용 포토프린터, USB 충전 케이블, 그리고 Mi 휴대용 포토프린터 인화지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