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옴디아(Omdia)의 최신 보고서에 빠르게 성장 SD-WAN 공급업체 재선정
포티넷, 옴디아(Omdia)의 최신 보고서에 빠르게 성장 SD-WAN 공급업체 재선정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8.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8월 20일] - 포티넷 코리아가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Omdia)의 최신 보고서 “옴디아 시장점유율: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장비, 2020년 1분기(Omdia Market Share: Data Center Network Equipment Q1 2020)”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공급업체로 다시 한번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포티넷 SD-WAN 매출이 전년 대비 247% 증가했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시장점유율 데이터에 의하면 포티넷은 2019년 1분기부터 2020년 1분기까지 SD-WAN 장비 시장점유율에서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시장점유율 보고서(가트너, 시장점유율: 전세계 시장 세분화에 따른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 2020년 1분기 글로벌)에 의하면, 포티넷은 2020년 1분기 전세계 SD-WAN 하드웨어 매출 기준으로 상위 2위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포티넷 관계자는 집부터 지점,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서 SD-WAN을 제공하고 다양한 사용사례를 원활히 지원한 것을 핵심으로 들었다.


포티넷은 지속적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 및 혁신하고 있다. 포티게이트 80F은 계획했거나 계획되지 않은 정전 시에도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해 내장된 우회 인터페이스를 장착했고, 데스크탑 규모의 형태로 특수 목적에 맞게 설계된(purpose-built) 포티넷 ASIC를 기반으로 작동되는 새로운 시큐어 SD-WAN 어플라이언스다.

보안 컴퓨팅 등급(Security Compute Rating)은 포티넷 ASIC-기반 전용 제품과 다른 경쟁사의 NGFW 및 SD-WAN 제품과 비교한 벤치마크 결과이다. 동일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경쟁사 제품(일반 CPU사용)의 네트워킹 및 보안 기능과 성능을 비교한 결과이다. 포티넷의SOC4 보안 프로세서 기반의 포티게이트 80F(FortiGate 80F)는 보안 프로세서의 장점을 발휘하여 다음과 같은 보안 컴퓨팅 등급을 구현한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재택근무의 증가 및 멀티-클라우드 채택 트렌드로 인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쉽게 구현이 가능하며 진정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효과를 발휘하는 SD-WAN 솔루션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포티넷은 SD-WAN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안전하며, 집, 지사, 캠퍼스 및 멀티 클라우드에 구축이 가능한 SD-WAN 솔루션을 발표하게 되었다. SD-WAN 시장에서의 포티넷의 지속적인 성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경험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해온 우리의 역량에 기반한다”라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