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그라운드,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과 업무 지원 협약 체결
백그라운드,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과 업무 지원 협약 체결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8.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8월 19일] - 유튜브, 개인방송에 특화한 ’1인 창작자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백그라운드가 AMD의 든든한 지원을 등에 업고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백스라운드는 19일,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과 파트너십 체결을 알리며 자사 솔루션에 라이젠 프로세서 전면 사용을 공표했다.

이와 함께 8월 중 공동으로 인기 스트리머가 한 자리에 모여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진행도 예고했다. 9호선 송파나루역 인근에 8월 말 서비스 정식 오픈을 시작으로, 스튜디오 쇼룸 등을 올 하반기 전국으로 확대 추가 선보일 계획도 더했다.


백그라운드는 온라인 스트리밍 방송 및 영상 제작, 언택트 공연과 온라인 화상 면접 등이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 및 장비 그리고 솔루션까지 갖춘 서비스로 방송 및 화상 면접을 위한 솔루션까지 수요에 대응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코로나 펜더믹이 장기화하면서 비대면 면접(Ai 면접) 등 온라인 기반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의 수혜 대상으로 지목된 바 있다. 관계자는 수도권에 위치한 교육기관이 잇따라 백그라운드 시스템 도입을 알렸으며, 의료기관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설명했다.

양사의 파트너십 체결로 전면에 내세울 AMD 라이젠 프로세서는 고성능 지향 코어 및 멀티 쓰레드 구성으로 일반적인 게임 및 사무용 작업 이외에도 방송/영상 편집 같이 성능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한 작업에서 빠른 처리 속도와 효율을 제공한다.

백스라운가 선택한 AMD 라이젠 XT 프로세서는 멀티 코어와 향상된 성능으로 게임부터 사무용 작업은 물론 방송/영상편집 분야까지 고성능을 보장한다. 사용자를 이를 통해 작업 시간 단축을 노릴 수 있다.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 관계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및 언택트 관련 산업 분야에 최고의 성능을 갖춘 라이젠 프로세서로 끊김 없는 고화질 방송이 가능한 솔루션을 백그라운드와 구축함으로써 해당 분야에서 더 강력한 리더십을 구축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백그라운드 관계자 또한 "1인 창장작 및 언택트 관련 산업군에서 주목받고 있다. 시장확대를 위해 보다 전문화한 솔루션의 필요성이 발생해 AMD 세일즈 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라고 알렸다.

이어, "양사가 파너십 채결로 백그라운드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백그라운드의 전문성과, AMD의 강력한 성능이 이를 필요로 하는 산업 분야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