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와 넷플릭스에 특화, 에이수스(ASUS) RT-AC59U V2 유뮤선 공유기
유튜브와 넷플릭스에 특화, 에이수스(ASUS) RT-AC59U V2 유뮤선 공유기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8.1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8월 14일] - 보고 듣고 씹고 맛보고에서 보고 듣는데 더 끌리는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다. 에이수스가 국가대표 영상 서비스 유튜브와 넷플릭스에 빠져 지내는 사용자를 위한 스트리밍 전용 유무선 공유기 RT-AC59U V2를 내놨다. 기존 RT-AC59U 모델의 후속 제품으로 AiMesh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


Mesh 망 구축 위해 공유기 패키지를 별도 구매할 것 없이 기존 공유기와 연계하여 Mesh 망을 구축할 수 있다고. Flash 메모리눈 16MB에서 32MB로 증가했다. 총 4개 안테나는 넓은 무선 커버리지(신호 범위)를 구현하며, 덕분에 5GHz에서 최대 867Mbps, 2.4GHz에서 최대 600Mbps 전송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3G/4G 데이터 쉐어링 기술도 갖춰 무선 동글 또는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한 통신 환경 구축도 가능하다.

유선 포트를 기가비트 랜(Gigabit LAN)으로 구성했으며, 전면 USB 2.0 포트에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 기능을 연결하면 네트워크 스토리지로 동작한다. 자체 ASUS Router 앱을 통한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자녀 보호 프로그램을 이용해 관리할 수 있다. 악용해 남편의 취미 생활까지 제어하는 건 금물.

외산 공유기 제품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하던 서비스도 개선했다. 평일 수요일 기준 밤 20시까지 운영한다. 공식유통사 이엠템아이엔씨가 최대 3년 보증한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사용 환경에서 스트리밍 성능을 우선하는 사용자를 위해 특화한 모델임을 강조하며, 유/무선 모두에서 쾌적인 사용성을 담보함을 내세웠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