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코리아 게이밍 노트북 OMEN, 신제품 공개
HP코리아 게이밍 노트북 OMEN, 신제품 공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7.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7월 20일] - HP코리아가 OMEN 시리즈를 공개했다. OMEN 15 노트북은 물론, OMEN 벡터 마우스, OMEN 스피커 등 주변기기까지 게이밍 경험을 강화하는 제품군이다. 사용자 맞춤형 설정이 가능한 OMEN 커맨드 센터 업데이트 및 이를 최초로 지원하는 16인치 파빌리온 게이밍 노트북 역시 추가로 내놨다.

팬데믹으로 많은 시간을 가정에서 보내게 되면서 게이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80%에 이르는 미국인들이 힘든 상황에서 비디오 게임을 즐기며, 73%의 사람들이 비디오 게임을 통해 안정과 휴식을 취하고 있다. 또한 성인을 대상으로 한 희망 척도 조사(Adult Hope Scale)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게임을 시작한 미국인들이 64% 이상 희망적인 성향을 보였으며, 39%가 스트레스를 해소했다고 말했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게이밍이 야외 활동과 여가 활동, 휴식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HP는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OMEN 게이밍 제품군과 이를 뒷받침하는 OMEN 커맨드 센터 등을 선보이며 진화를 거듭해왔다”고 강조했다.

향상된 몰입감과 강력한 성능을 실현한 제품 설계

오늘날 게이머들은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최적의 기술을 필요로 한다. 게이밍 경험 향상을 위해 혁신적인 온도 조절 기술과 전력 기술, 놀라운 비주얼이 필수이며, 주변 기기 역시 이를 뒷받침 한다. 새로운 OMEN 제품군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동시에 갖추고 모든 면에서 게이머를 만족시킬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OMEN 15는 한층 얇아진 베젤을 채택했으며, 블루와 그린 계열의 그라데이션으로 미니멀리즘을 실현한 새 로고가 적용되었다. ‘미카 실버(Mica Silver)’와 ‘쉐도우 블랙(Shadow Black)’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풀 RGB 백라이트 개별 키가 적용된 키보드 또한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 외 추가된 기능은 아래와 같다:

빠른 반응성과 강력한 성능: 10세대 인텔®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70 슈퍼 맥스큐 디자인을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OMEN 노트북 시리즈 최초로 AMD 라이젠™ 7 H 시리즈 프로세서 또한 선택 가능하다. 최대 32GB DDR4 RAM과 최대 1TB PCIe SSD 혹은 레이드 0(RAID 0) 구성을 지원하는 듀얼 PCIe SSD 조합은 멀티태스킹 작업은 물론, 고사양 및 고용량이 요구되는 작업도 매끄럽게 처리한다.

최상의 비주얼 경험: 180도 힌지로 완전히 펼칠 수 있게 설계된 15.6인치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 혹은 120 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UHD 패널, 300 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HD 패널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 옵션도 선택 가능해 화면이 빨리 전환되는 게이밍 환경에서도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보장한다. 일부 모델에서 썬더볼트™ 3를 지원해 4K급 고품질 영상 출력이 가능하다.

OMEN 벡터 마우스(Vector Mouse) 및 OMEN 벡터 에센셜 마우스(Vector Essential Mouse)는 픽스아트(PixArt)와 공동 개발한 센서를 탑재했으며, 인체공학적 경량 디자인과 고무재질 그립으로 사용자에게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최대 1,680만 색상 표현이 가능한 RGB 조명과 6개의 명령어 버튼, 마우스 감도(DPI)를 사용자가 선호하는 설정으로 저장 가능해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OMEN 다이아드 이어폰(Dyad Earbuds)는 OMEN브랜드에서 출시된 최초의 게이밍 이어폰 제품이다.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 armature) 듀얼 드라이버를 내장해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에 필수인 강력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출력한다. 3가지 사이즈의 후크와 4가지 종류의 팁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4가지 종류 팁 중 하나로 제공되는 컴플라이(Comply™) 프리미엄 이어폰 팁은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귀에 밀착되어 최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모두 만족시키는 옵션

전 세계적으로 10억 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게임 산업을 지속 성장시키고 있으며, 그 중 절반 이상이 메인스트림 게이머를 표방하고 있다. 이에 따라HP 파빌리온 게이밍 노트북 제품군은 비디오 편집, 콘텐츠 제작 등 작업과 게이밍을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HP 파빌리온 게이밍 16 노트북은 HP 최초의 16인치 게이밍 PC로, 10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2060 맥스큐 그래픽 카드를 장착했다. 각진 형태의 블랙 섀시 바디에 마이크로엣지 베젤, 1080p 144Hz 주사율의 300 니트 IPS 디스플레이로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이 가능하다. OMEN 커맨드 센터를 지원하는 최초의 파빌리온 게이밍 노트북으로, 게이밍은 물론, 콘텐츠 제작에도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와이파이6을 지원, 어디서나 안정적이고 빠른 무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

20 시간 무선 사용 가능한 HP X1000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두꺼운 이어패드와 충격 흡수 헤드밴드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50mm 대구경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7.1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온이어 버튼과 OMEN 커맨드 센터로 관리 가능한 EQ 설정으로 오디오 설정 역시 쉽게 가능하다. HP 게이밍 스피커 X1000은 30W RMS 출력의 2.1 시스템과 서브 우퍼로 웅장한 베이스를 전달한다. RGB 조명과 EQ은 취향에 맞게 OMEN 커맨드 센터에서 조정 가능하며, 3.5mm AUX 입력 단자나 USB-A 포트로 PC, 스마트폰, 태블릿에 연결할 수도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