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골드 16TB 및 18TB CMR HDD 출시 … 스토리지 워크로드 지원
WD 골드 16TB 및 18TB CMR HDD 출시 … 스토리지 워크로드 지원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7.10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7월 10일] - WD는 울트라스타 스토리지 16TB 및 18TB 제품에 CMR 기록방식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폭넓은 데이터센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더 나은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공하기 위한 방침의 일환이라고. 엔터프라이즈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해 설계했으며, 과중한 워크로드와 광범위한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에 특화했다.

최대 2백 5십만 시간의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평균 무고장 시간)와 진동 방지 기술도 탑재했다. 3.5인치 HDD 중 최고 수준인 연간 최대 550TB의 워크로드를 보장하며, 헬리오씰 기술을 기반으로 낮은 전력 드로우에 높은 용량을 구현할 수 있었다.


울트라스타 데이터60(Ultrastar Data60) 및 데이터102(Data102) JBOD와 울트라스타 Serv60+8(Ultrastar Serv60+8) 스토리지 서버도 엔터프라이즈급 16TB 및 18TB 울트라스타 DC HC550 CMR HDD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됐다. 4U 폼팩터에 최대 1.836PB를 제공하며 5년 제한 보증을 지원한다.

유수프 자말(Yusuf Jamal)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및 플랫폼 부문 수석 부사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와 SI 업체들은 데이터 폭증과 워크로드 다양성에 대비하기 위해 여러 기술을 활용하는 멀티 티어 스토리지 전략을 필요로 한다”며 “웨스턴디지털은 다른 벤더들과 달리 낸드부터 SSD, HDD, 플랫폼 등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고객부터 대기업과 중소업체까지 아우르는 모든 데이터센터 고객에게 필요한 혁신을 제때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직면한 데이터 인프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