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시큐어 SD-WAN, 산업 표준 MEF 3.0 서비스 인증 획득
포티넷 시큐어 SD-WAN, 산업 표준 MEF 3.0 서비스 인증 획득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6.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6월 25일] - 포티넷 시큐어 SD-WAN(Fortinet Secure SD-WAN)이 MEF 3.0 SD-WAN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제조사는 밝혔다. 통신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업체는 인증을 통해 자사 솔루션이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증할 수 있다.

MEF(메트로이더넷포럼)는 표준화된 서비스에 인증을 부여하는 자동화 네트워크 국제협회다. 200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전세계 130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원을 받고 있다.

포티넷은 2017년부터 MEF 회원사로 활발한 활동을 해왔으며, 현재 SD-WAN 서비스(MEF 88)의 애플리케이션 보안(Application Security) MEF 애플리케이션 위원회에서 핵심 이니셔티브에 참여중이다. 인증은 각각의 SD-WAN 장치간 안전한 연결을 위한 보안 표준 개발 분야 및 SD-WAN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보장 분야에서 두 번의 MEF 3.0 개념 증명(Proof of Concept) 부분 획득이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MEF 3.0 SD-WAN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포티넷은 MEF에 대한 포티넷의 헌신과 약속을 증명하는 한편, 차별화된 매니지드 SD-WAN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을 지원할 수 있는 탁월한 역량을 공식적으로 입증받았다. 우리는 궁극적으로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SD-WAN 및 보안에 대한 표준을 정의하는데 MEF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유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