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 마케터로 인생 2막, 경단녀 대상 훈련 교육 서부여성발전센터 진행
빅데이터 활용 마케터로 인생 2막, 경단녀 대상 훈련 교육 서부여성발전센터 진행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6.0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6월 05일] - 무형의 데이터를 가공해 유형의 가치를 창조하는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분야에서는 타게팅 방식으로 주목받으며 전문 인력 양성에 힘이 실리고 있다. 디지털 전문인력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만큼 집중 교육을 통한 능력 양성이 핵심인 것. 서부여성발전센터가 경단녀를 포함 여성 대상 집중 훈련 과정을 개설하고 마케터 양성에 목소리를 높인 것은 섬세함과 차분한 성격이 디지털 마케팅 인력이 요구하는 조건에 부합하기 때문.

모바일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가 높아지는 이때 실시간으로 고객과 시장의 반응을 읽고 이를 기획과 서비스에 반영하여 성과를 내는 데이터가 주도 마케팅(Data Driven Marketing) 능력은 디지털 기업이라면 탐낼 제원이다.


교육대상은 현재 미취업 상태인 서울시 거주 18세 이상 여성이며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 교육 연계하여 현직에 있는 교수진들이 빅데이터 분석 및 실무 프로그램을 강의한다. 수료 후에는 빅데이터 마케터로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기간은 2020년 6월 29일(월)~ 9월 14일(월) 월~금 09:30~13:30 이다.

수강료는 10만 원으로 수료 및 취업 시 각각 환급받을 수 있으며 6월 11일(목) 강좌설명회를 개최하여 참여자들에게 사업에 대한 취지와 목적, 교육 구성 전반에 관한 내용을 명확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강좌설명회 및 교육 신청은 서부여성발전센터(신월1동 소재)에서 신청받는다.

한편, 기업과 공공기관 등 모든 산업에서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패턴이나 규칙을 찾고, 이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현 가능한 전문 데이터 인력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 관리해 줄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은 데이터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빅데이터 개요 및 데이터 수집, 데이터 처리 및 분석, 실무프로젝트, ADsP 자격증 대비 교육 등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 전문교육과 현장 견학, 멘토링, 빅데이터 사업계획서 발표 및 취업캠프 등 취업·직무 소양 교육으로 진행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