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코잇·인텍앤컴퍼니, 안전한 온라인 수업용 인텔 퀴즈 이벤트 실시
피씨디·코잇·인텍앤컴퍼니, 안전한 온라인 수업용 인텔 퀴즈 이벤트 실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4.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4월 29일]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장려하는 분위기에 발맞춰 주요 학교 수업 방식이 온라인으로 전환된 바 이를 틈타 불분명한 위조 CPU의 유통이 늘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신뢰할 수 없는 CPU를 사용한 데스크톱 PC는 업무나 수업 용도에 활용시 개인 정보 유출 등의 보안사고 혹은 예상치 못한 오작동으로 데이터 손실같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인텔 공인 3사 피씨디렉트, 코잇, 인텍앤컴퍼니가 오는 5월 26일까지 인텔 정품 CPU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품 사용에 주의를 당부하는 활동을 진행하는 건 올바른 정품 PC 사용이 데이터 신뢰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제대로 된 활용성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정품 제품에는 스티커와 QR코드 그리고 유통사를 알리는 공인대리점(피씨디·코잇·인텍앤컴퍼니) 회사명이 표기되어 있다. 사용 중인 PC에 쓰인 CPU의 정품 유/무 확인은 다음과 같다. 박스에 표기된 QR코드를 통해 정품등록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으며, 정품으로 확인 될 경우 가능한 정품 등록 후에는 홈페이지와 콜센터에서 서비스가 제공된다.

인텔 정품 CPU 사용자에게는 3년 무상 A/S 혜택과 A/S 기간 내에 단종된 CPU라면 무상 업그레이드 교체 그리고 로젠 택배 이용시에 무상 택배 접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무상 원격으로 진행되는 셀프 PC 케어 서비스와 정품 CPU 등록 고객 대상 이벤트까지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수업용 인텔 퀴즈 이벤트는 인텔 정품 CPU의 혜택에 대한 인플루언서 영상을 보고, 안내하는 퀴즈에서 정답을 맞힌 참여자에게 다양한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정품 CPU를 사용한 PC에는 정품 인증 스피커가 부착되기에 이를 통해서도 구분 가능하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정품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들을 알리고 올바르지 않은 경로로 반입된 CPU에 의한 불의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퀴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공인대리점 로고 정품 스티커를 확인하고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매월 열리는 이벤트에서 정품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