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멜라녹스 테크놀로지스 합병
엔비디아, 멜라녹스 테크놀로지스 합병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4.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4월 28일] - 엔비디아가 70억 달러(한화 8조5천억원) 상당 기업 멜라녹스 테크놀로지스(Mellanox Technologies)를 인수 합병했다. 양 사는 지난 2019년 3월 11일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합병으로 엔비디아가 보유한 컴퓨팅 전문성과 멜라녹스의 네트워킹 기술이 결합된다.

엔디비아는 “더 우수한 성능과 컴퓨팅 리소스 활용도, 그리고 운영비용 절감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주장했다.

엔비디아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엔비디아는 AI 컴퓨팅에서 네트워킹, 그리고 프로세서에서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풀 스택 제품과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발전시킬 수 있는 상당한 규모의 엔드-투-엔드 기술을 보유하게 됐다. 풍부한 파트너 생태계가 뒷받침하는 양 사의 전문 기술은 소비자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 급증은 물론, 클라우드에서 엣지, 그리고 로보틱스에 이르는 AI의 적용과 가속화된 데이터 사이언스와 관련된 과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는 엔비디아의 최근 50억 달러(한화 6조천억원) 채권 발행과 관련된 이자비용 증액을 포함해 엔비디아의 비 GAAP 총 이익, 비 GAAP EPS 및 잉여현금흐름에 즉시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