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5세대 게이밍 PC 라인업 공개
레노버, 5세대 게이밍 PC 라인업 공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4.21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4월 21일] - 레노버가 리전 7i(Legion 7i)와 리전 5i(Legion 5i)에 리전, 아이디어패드, 아이디어센터의 게이밍 라인업을 추가해 5세대 레노버 게이밍 PC 라인업을 완성했다. 게이밍 유저의 피드백을 고려하여 설계된 이번 라인업은 향상된 열 효율성과 몰입감 넘치는 디스플레이, 더욱 강력해진 성능으로 무장한 것. 게이밍 노트북 7종, 데스크탑 4종과 함께, 모니터 및 게이밍 기어 액세서리를 공개했다.

게이밍 PC 라인업에는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 및 AMD 라이젠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높은 클럭 속도와 차세대 리얼리즘을 실현해 최고의 게이밍 PC 포트폴리오를 선사할 예정이다.

레노버는 게이머들의 니즈와 우선 순위를 반영하기 위해 수천 명의 게이머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며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이번 라인업에서는 스마트한 핵심 기술들이 다수 적용됐다.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CPU와 GPU를 동시에 컨트롤하는 듀얼 번(Dual Burn)기능과 통합된 베이퍼 챔퍼(Vaper Chamber) 및 업데이트된 열 센서 어레이를 탑재한 리전 콜드프론트 2.0(Legion Coldfront 2.0) 기능을 통해 장시간 게임이 구동되었을 때에도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도록 열 효율성과 공기 순환율을 높였다.

또한, 엔비디아와 협력하여 개발된 엔비디아 어드밴스드 옵티머스 기술(NVIDIA® Advanced Optimus)도 적용되어 가벼운 워크로드 어플리케이션이 실행 중일 때에는 배터리 수명을 최대로 유지하는 한편, 게임을 실행할 때에는 최대 성능과 프레임 속도를 제공해 배터리 효율을 개선했다.

이와 더불어 레노버 Q-컨트롤 3.0(Lenovo Q-Control 3.0) 기술은 고사양 게임에서 퍼포먼스 모드(Performance Mode)로 전환했을 때 더 높은 전압과 더욱 향상된 FPS로 보다 빠르게 구동되며, 상황에 따라 콰이어트 모드(Quiet Mode) 또는 밸런스드 모드(Balanced Mode)를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