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를 위한 ‘일당백’ IT 기기 … “쓸만한데~”
재택근무를 위한 ‘일당백’ IT 기기 … “쓸만한데~”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3.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3월 17일] -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의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대중교통 이용이 줄고 출퇴근 없이 화상 회의와 온라인 협업 프로그램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재택근무가 늘어난 것도 달라진 풍경 중 하나다.

SK텔레콤, 네이버, 카카오를 비롯한 많은 기업이 재택근무로 전환했고,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기간을 연장하거나, 이제라도 재택근무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이 증가추세다. 이 같은 재택근무는 사무실에서 벗어나 업무를 수행하는 스마트워킹이 우리 곁이 현실이 되었음을 암시한다.

그러나 고충이 만만치 않다. 한편으로 재택근무는 직장 업무와 집안일, 육아 전쟁까지 모든 일을 해내야 하기 때문이다. 직장과 집이라는 공간이 분리되지 않아 겪는 애환이다.

그 점에서 장기전이 되어버린 재택근무자의 업무효율은 어떻게 끌어올릴 수 있을까? 육아와 집안일의 고충을 덜어주는 똑똑한 IT 기기를 나열해봤다.

브라더 A4정품무한 잉크젯 DCP-T310
문서나 사진 등을 인쇄해야 한다면


문서나 사진 등을 인쇄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아예 이번 기회에 프린터 한 대 장만하는 건 어떨까?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는 유지비 부담을 줄여주는 대안이다. 카트리지 교체 방식이 아닌 잉크 보틀로 리필하는 방식으로 고가의 전용 카트리지 대신 저렴한 정품 리필 잉크를 사용한다.

DCP-T310은 무한리필 탱크 시스템을 내장했다. 검정 잉크 인쇄 용량은 최대 6,500매이며, 컬러 문서는 최대 5,000매까지 출력할 수 있다. 리필 탱크가 기기 안쪽에 들어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기기 전면부에 리필 탱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잉크를 주입할 수 있다. 잉크 탱크 외관을 투명하게 마감해 잉크 잔존량을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리필 잉크 주입구의 각도를 45도로 기울게 디자인해 잉크 주입의 번거로움 해소는 물론, 리필 시 잉크 흘림을 원천적으로 방지했다.

저소음 무선 마우스&키보드
로지텍 슬림 무선 콤보 MK470


자녀를 재우고 나서 못다 한 업무를 하는 경우가 있다. 밤 시간을 업무에 활용하는 사용자라면 소음을 90% 이상 차단한 마우스와 키보드를 권장한다. 로지텍 슬림 무선 콤보 MK470은 문서 작업 시 발생하는 타이핑, 마우스 소리를 최소화한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로 구성했다..

텐 키를 포함한 모든 키를 담은 풀사이즈 레이아웃에 팬터그래프 스위치(Scissor switches)를 적용해 노트북 키보드를 사용하듯 조용하고 부드러운 타이핑이 특징이다. 마우스는 대칭형 디자인에 클릭 시 발생하는 소음을 90% 줄였다. 플러그 앤 플레이 USB 수신기로 동작하며 최대 10m 범위 내에서 동작한다. 키보드는 최대 36개월, 마우스는 18개월의 배터리 수명을 내세웠다.

KT, AI 스피커 기가지니 LTE2
까먹기 쉬운 업무나 집안일을 알림을 통해 알려줘


어쩔 수 없이 업무와 집안일이라는 두 가지를 모두 해야 하는 재택근무자에게 AI 스피커는 개인 비서 부릴 수 있다. 기가지니 LTE 2는 ▲일정 등록, 알람·타이머 설정, 메모 등 개인비서 서비스 ▲날씨, 뉴스브리핑, 프로야구 정보와 같은 정보 검색 서비스 ▲기가지니 LTE 2의 위치 기반에 따른 지역 정보, 교통정보 알림 등 주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색상은 그레이, 핑크 파스텔 총 2종으로, 외관에 패브릭 재질을 추가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고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했다. 상단부에 있는 LED 라이팅 기능으로 기기 상태를 알기 쉽게 표시해주며, 사운드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하만카돈의 특허 솔루션인 HS limiter가 적용돼 더욱 풍성하고 강력한 저음을 지원한다.

링크시스, 홈 오피스 솔루션 3종
인터넷 환경 구축을 위한 공유기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은 업무에 가장 필수적인 요소다. 링크시스가 선보인 맞춤형 홈 오피스 솔루션 패키지 슈퍼 엘리트 홈 오피스 솔루션은 다양한 전문가용 기기를 사용해야 하는 프리랜서 및 전문가를 위한 패키지로, 와이파이6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MX5300과 벨킨 썬더볼트 3독 프로로 구성했다.

와이파이6는 기존 와이파이보다 4배 더 빠르다. 더 넓은 커버리지, 증가한 용량을 수용하며 최대 50개 이상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하는 성능도 갖췄다. 벨롭 트라이밴드는 최신 다이내믹 백홀 기술을 적용해 3개의 밴드를 모두 사용 가능하며, 사용 환경에 따라 백홀을 최적화해 강력한 메시 와이파이를 구성할 수 있다.

세계 최초 QLED 노트북 갤럭시북 플렉스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성능이 뛰어난 최신 노트북으로 교체하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은 노트북에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으로 컬러 볼륨 100%의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최대 밝기 600니트(nit)의 야외모드(Outdoor mode)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풍부하고 선명한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사용했고, 인텔의 모바일 고성능 노트북 규격인 아테나 프로젝트를 통과했다. 10분 충전으로 약 2시간 48분(갤럭시 북 이온 33.7cm 모델, MobileMark2014 기준) 동작하고 터치패드를 통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은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