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캣츠 귀환! 세라믹 소재 적용 R.A.T PRO X3 출시
매드캣츠 귀환! 세라믹 소재 적용 R.A.T PRO X3 출시
카본 파이버, 마그네슘 알로이 등 고품질 소재
R.A.T 시리즈 최상위 모델 PRO X3 마우스 출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3.0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3월 04일] - 한동안 자취를 감췄던 무게추 도입형 게이밍 마우스 선도 브랜드 매드캣츠가 드디어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 첫 타자는 카본 파이버, 마그네슘 알로이 등 고품질 소재만 엄선해 제조한 R.A.T 시리즈 최상위 모델 PRO X3 모델이다. 심지어 패드를 테프론 글라이드 타입과 세라믹 글라이드 타입 중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오래전 선보인 제품 또한 부품을 교체, 조절하여 사용 가능한 옵션으로 주목받았는데 이의 계보를 그대로 수성한 것.

독점 유통사 서린씨앤아이는 ‘완벽한 유저 친화적 커스터마이징 지원 마우스’라고 설명한다.


매드캣츠 R.A.T 프로 X3는 기존 R.A.T 시리즈 대비 더 많은 부품을 교체할 수 있게 했다. 검지와 중지 외에 마우스에서 가장 많은 힘을 받는 위치인 엄지 손가락 받침대가 카본 소재다. 우주 산업에 사용될 정도로 높은 내열성을 지녔고 알루미늄 보다 가벼운 무게에 뛰어난 강성까지 보장해 점진적으로 제품의 경량화와 마찰로 인한 마모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엄지 받침대는 약 9도 각도의 기울기 차이가 있는 2개 타입과 소지 받침대 3개 타입으로 제공되며, 사용자는 파지 취향에 맞춰 세팅 및 교체 할 수 있다.

뼈대가 되는 기본 프레임 역시 마그네슘 알로이 소재다. 손에 쥐고 힘을 받는 마우스 제품의 특성을 감안해 뒤틀림과 충격에 강하며 장기간 사용에도 부식되지 않는 요건이다. 또한 경량화 역시 효과적이다.

널리 사용되는 PTFE 재질의 테프론 타입과 함께 더 낮은 마찰력과 더 높은 내마모성, 내열성, 내구성을 갖는 세라믹 타입의 글라이드 패드를 기호에 따라 교체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3가지 타입의 팜 레스트를 제공하며 10mm 의 거리 조절과 15도 각도의 회전 반경을 지원하여 사용자 스스로 마우스 파지법, 습관 등을 고려해 설정할 수 있게 했다.

센서 역시 교체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PIXART 사 PMW3389 센서를 제공하며, 자석으로 고정되는 모듈형태로 필요에 의해 교체할 수 있다.

휠 스크롤의 또한 교체할 수 있게 했다. 3가지 타입의 휠 스크롤 파츠는 휠 스크롤 베이스 안쪽의 너트를 조이면 스크롤 회전의 저항력 역시 조절할 수 있다. 회전과 클릭 뿐 아니라 좌우 틸트 입력까지 해당한다.

이 밖에도 최대 10개의 프로필 저장과 전용 인티케이터를 통해 설정된 프로필 상황을 간편하게 설정 및 사용할 수 있으며, DPI 단계 조절, 마우스가 일정량 이상 들어 올려질 경우 커서가 이동되지 않도록 하는 LIFT-OFF HEIGHT 기능, 마우스를 통해 입력되는 데이터가 PC하드웨어로 전송되는 빈도를 높여 병목현상을 방지하는 POLL RATE 지원,

상하좌우 이동시 편차를 자동으로 수정하여 바르고 정확한 커서 움직임을 보조하는 ANGLE SNAP, 마우스를 움켜쥔 세로축의 각도에 따라 가로축 이동에 자동으로 보정을 가해주는 ROTAX 기능을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