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밝고, 더 선명해졌네! 다크플래쉬 CF11·CF140 PRO ARGB팬 출시
더 밝고, 더 선명해졌네! 다크플래쉬 CF11·CF140 PRO ARGB팬 출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2.2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2월 24일] - RGB 빠지면 명함도 내밀 수 없는 튜닝시장. 보기 좋고 성능도 좋다는 수식어에 걸맞은 제품을 찾기란 쉬울 것이라 여겼다. 하지만 그것은 착각이라는 것을 알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다. 시중에 등장한 제품 가짓수만 약 1,600여 종. 이들 쿨링팬이 저마다 RGB를 강조하면서 내가 원하는 제품을 찾는 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사용해봤거나, 추천을 받았거나 혹은 선물을 받거나 셋 중 하나가 아닌 이상 인연이 될 확률은 매우 낮다. 그리고 예외를 한 가지를 더 첨언하자면 다크플래쉬 CF11·CF140 PRO ARGB를 기억하고 있거나가 해당한다. ▲보이는 효과 ▲기능적인 완성도 ▲효율적인 편의 3가지를 딱 충족한다고 주장하는 제조사에 설명에 귀를 기울여도 되는 건 현존하는 쿨링팬 가운데 가장 최신 제품인 탓이다.

원래 늦게 등장한 제품은 앞서 등장한 제품의 기능을 앞서는 것이 업계 상식이다.


공식 수입원 ㈜투웨이 황인성 팀장은 “중앙부와 상부, 그리고 바깥쪽까지 확실한 존재감을 뽐내는 LED 조합은 어떤 각도에서도 광원을 효과적으로 체감할 수 있다. 풍량은 늘리면서도 소음은 최소화한 블레이드 설계로 인해 더욱 효과적인 시스템 냉각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이번 CF8 PRO ARGB 과 CF140 PRO ARGB 팬은 라이팅과 성능에 무게를 뒀다는 설명이다.

CF11과 CF140 팬은 사이즈와 베어링이 다르다. CF11은 120mm에 Hydraulic 베어링을, CF140은 140mm에 Rifle 베어링을 사용했다. 단품 구매도 가능하지만,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예컨대 초보 사용자를 배려해 설치 및 사용이 수월한 가능한 키트 형태로 선택폭을 넓혔다.

CF11·CF140 ARGB REMOTE COMBO KIT CF11은 리모컨 1개와 허브 박스 그리고 팬으로 구성했다.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팬을 최대 8개까지 추가할 수 있다. 메인보드 5V Addressable RGB 동기화도 갖춰 메인보드에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ARGB 전용 프로그램으로 구동한다. 필요하다면 허브 박스를 추가해 팬을 더 늘릴 수도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