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엣지 컴퓨팅 공략 박차
델 테크놀로지스, 엣지 컴퓨팅 공략 박차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2.1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2월 19일] -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엣지 컴퓨팅 환경 구축과 운영을 신속하고 통합적으로 수행하는 서버, 모듈형 데이터센터, 그리고 스트리밍 데이터 플랫폼을 공개했다. 엣지 컴퓨팅을 위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으로, 엣지 환경에서 데이터센터 레벨의 IT 역량과 보안, 제어 기능을 보장하며, 코어(중앙) 데이터센터와 엣지 환경을 안정적으로 연결해 데이터 흐름을 가속화하고 데이터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초점을 뒀다.

델 테크놀로지스가 이번에 공개한 엣지 서버와 모듈형 데이터센터, 원격 관리 시스템 및 스트리밍 분석 플랫폼은

좁은 공간이나 열악한 외부 환경에서도 고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2U 규격에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최대 2개까지, 엑셀레이터는 최대 4개까지 탑재할 수 있다. 낮은 레이턴시를 내세웠고 서버 한 대당 스토리지를 최대 92TB까지 대응한다. 특히 랙 깊이는16인치에 불과한데, 이는 델 EMC의 서버 제품군 가운데 가장 짧은 길이다.

전체적인 내열성과 내구성이 향상돼 기온 등 외부 환경 변화가 심한 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기의 작동 온도는 5~40 ℃이며, 극한 환경에서 장비 내구성을 측정하는 테스트인 NEBS(Network Equipment Building System)의 레벨1 인증을 취득했다.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필터가 탑재된 베젤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또한 데이터센터와 떨어진 현장에서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제품 전면부에 입/출력과 전원 장치를 배치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