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 아날로그 게이밍 키보드 우팅(Wooting) 신학기 특가 진행
맥스엘리트, 아날로그 게이밍 키보드 우팅(Wooting) 신학기 특가 진행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2.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2월 14일] - 키보드가 압력을 감지한다? 살짝 누르면 게임 캐릭터가 사뿐하게 움직이고, 세게 누르면 빠르게 움직이는 효과. 과거라면 분명 불가능한 모습이다. 게이밍 키보드 우팅이 입력 감지라는 독특한 컨셉을 내세우기 전까지만 해도 키보드는 0과 1 두 가지 신호만 주고 받았다. 좀 더 신나고 세밀한 조작으로 즐기는 게임을 가능케 한 것.

때마침 시소닉(Seasonic)·맥스웰(MAXWELL) 파워 서플라이 및 각종 IT기기를 개발·유통하는 맥스엘리트가 졸업 및 신학기 맞이 우팅 특가 판매를 알렸다. 키보드를 조이스틱처럼 게임에 활용할 수 있고 키감 또한 기계식에 뒤지지 않는 아날로그 게이밍 키보드 우팅 원(Wooting one)을 최대 40% 할인해 청축 기준 11만 9,000원에 판매 한다. 단 네이버 스토어 시소닉 공식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우팅 시리즈는 최대 1억회의 내구성과 매끄럽고 부드러운 키감을 자랑하는 플레어텍(Flaretech)의 광축 스위치를 기반으로 아날로그 입력을 감지하는 독특한 키보드이다. 덕분에 오버워치나 베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게임에서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것처럼 키를 누르는 깊이에 따라 각기 다른 반응이 나타낸다.

ON/OFF 형태로만 동작하는 기존의 디지털 키보드와 달리 키를 누르는 깊이를 인식함은 물론, 모든 키의 동작 지점과 가속도 등을 아날로그 형태로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RGB 효과와 모든 키에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를 지정하는 기능까지 갖춰 최고의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제공한다. 각 게임별로 최적화된 아날로그 세팅값을 profile 별로 저장하여 게임마다 바꿔가며 최상의 게이밍이 가능케 했다. 특히, 기본 제공하는 4개의 스위치 외에 게임에 활용하기에 더욱 좋은 80g 내압의 블랙 스위치 4개를 추가 제공한다.

맥스엘리트 마케팅 담당자는 "지금껏 어느 키보드도 구현하지 못했던 아날로그 입력을 구현한 키보드 우팅 원을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해당 키보드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네이버 스토어의 시소닉공식몰 한정으로 진행하며 각종 게임의 최적화 profile은 네이버 맥스엘리트 카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